본문 바로가기

청장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대구·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
이은청입니다.

대구·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를 방문에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

대구·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

존경하는 대구․경북 중소기업인․소상공인 여러분 반갑습니다.

대구․경북 지역에 소재한 68만여개 중소기업은 약 155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 경제의 근간입니다.

대구․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․소상공인의 신시장 개척, 디지털화․R&D 등 혁신적 도전을 응원하고, 공정한 경제질서 확립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
첫째, 중진공․코트라 등 전문기관과 함께 수출 중소기업을 집중 육성하고, 중소기업 특별판매전․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겠습니다.

둘째, 기술창업 및 규제자유특구를 지원하는 등 활기찬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, 현장의 불합리한 규제는 적극 개선하겠습니다.

셋째, 스마트공장, R&D, 맞춤형 금융․보증 지원을 강화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생산성 혁신을 지원하겠습니다.

넷째, 기업 간 불공정거래행위를 개선하기 위해 수․위탁거래실태조사 및 분쟁조정을 실시하는 등 기업 간 상생협력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습니다.

다섯째, 쾌적한 쇼핑환경을 조성하여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고, 코로나19 등 피해기업에는 신속히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안전망을 강화하겠습니다.

대구․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․소상공인 여러분들이 겪는 어려움을 신속히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.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대구·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

담당자정보

  • 담당부서 대구·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

  • 전화번호053-659-2202
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